선고 결과에 쏠리고 있습니다.
[앵커] 이제 시선은 내일 선고 결과에 쏠리고 있습니다.
대법원이 어떤 결론을 내리게 되든 조기 대선에 미치는 파장은 클 수밖에 없는데요.
[리포트] 대법 전원합의체가 맡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선거법 상고심 재판엔 조희대 대법원장과.
[앵커]대법원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을 모레인 다음 달 1일 선고하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최종 결론이 노동절인 다음달 1일 내려진다.
대법원은 29일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 상고심 선고를 오는 5월 1일 오후 3시에 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 2심 판결이 선고된 지 36일, 같은달 28일.
[앵커] 모레(1일) 나올대법원의 선고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정치 행보에도 큰 영향을 줄 전망입니다.
리스크를 털고 대권 가도에 탄력을 받게 된다.
반면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될 경우 대선 행보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례적인대법원…전합 9일 만에 초고속 선고 두 차례의 합의기일을 거친대법원전원합의체(전합)는 다음 달 1일 오후 3시 이 후보 사건에 대한.
대법원전원합의체(전합)는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심리를 위해 두 번째 회의를 연다.
지난 22일 첫 합의기일 이후 이틀.
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결과가 모레 나옵니다.
이례적으로 빠른 심리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오후 3시 대법정에서 선고기일이 진행.
[앵커]대법원은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그야말로 속전속결 선고를 내리게 됐습니다.
【 앵커멘트 】대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한 선고가 이틀 후인 다음 달 1일에 나오게 됐습니다.
전원합의체로 사건을 넘긴 지 열흘도 채 되지않는 시점에 선고가 이뤄지는 건데요.
앞서 나온 항소심대로 무죄가 확정될지.
지난 3월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대법원대법정에서 열린 강간치상 미수 논란 여부에 대한 전원합의체 선고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