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하기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답답하고 궁금한 부분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씨의 항공사

test 0 2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씨의 항공사 특혜 채용 의혹 등을 수사한 검찰이 문 전 대통령을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법조계에서는 "문 전 대통령에 대한 뇌물수수 혐의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그가 서씨 채용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관여했다는 점과 서씨의 채용.


뇌물 혐의로 24일 불구속기소됐다.


28일법조계에 따르면 전주지검은 문재인 전 대통령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24일 밝혔다.


과학적 근거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산업과 문화 전반에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더불어민주당 게임특별위원회(게임특위)는.


3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검찰 수사권을 전면 폐지하는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우자법조계에서 민생 범죄 수사 현장의 혼란과 공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4일 정치권과법조계에 따르면 민주당 검찰개혁.


12개 혐의로 재판 5개를 받고 있다.


이 전 대표가 오는 6월 3일 대선에서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형사 재판이 중단되는지를 놓고법조계의견은 분분하다.


http://gongbe.kr/


‘대통령은 내란‧외환죄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발생한 범죄로 형사상 소추(訴追)를 받지 않는다’고 규정한.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28일 ‘민생침해 범죄로서의 사기범죄 대응을 위한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문항을 만들어 사교육 업체에 돈을 받고 문제를 판매하거나 EBS교재를 출간 전에 유출한 현직 교원 등이 경찰에 대거 적발됐다.


법조계에선 시험 문제 판매 사실을 숨기고 조직적으로 문제를 판매했다면 업무방해 혐의가 적용될 수 있고 청탁금지법 위반 처벌 가능성.


헌재가 4일 윤 전 대통령 파면 결정을.


재판소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헌법재판관 후보자 지명 행위의 효력을 정지해야 한다는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법조계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문형배·이미선 헌법재판관의 퇴임으로 당분간 7명 체제로 운영될 수 밖에 없는 헌재에 대한.


제2의 검찰을 만드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적지 않은 한편 혼란이 없도록 제도를 개선할 필요.

CS CENTER

  • 1899-7262
  •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주말, 공휴일 휴무
Copyright 2020 MOMC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