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서 계약이 끝났는데도 전세금을
어떤 절차와 서류를 준비해야 할까요?”전세사기가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면서 계약이 끝났는데도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임차인이 적지 않다.
집주인이 여러 부동산을 동시에 보유하며 갭투자를 남발한 뒤 자금 사정이 악화되면, 반환 의사가 있더라도 실제로.
주택 또는 상가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뒤 임대인이 부동산에 신탁등기를 경료하는 경우가 있다.
임차인이 등기부등본을 확인한 후 임대인에게 왜 신탁등기가 경료가 된 것인지 물어보면, 임대인은 차임은 여전히 자신이 수납하고 목적물을 관리할 것이며, 사업상.
청소하랴 출근 준비하랴 정신없는 아침 시간, 모든 분주함을 일시 정지시키는 짜릿한 비명.
3년 전에 인근 아파트 월세를 구해준임차인이었다.
당시 임대인이 경매 물건을 낙찰받아 시세 차익을 남기고 되파는 일을 반복했던 모양인데, 낙찰 이후 아파트 시세가.
임대아파트전국회의부영연대, 19년 활동 종료 선언.
ⓒ 이영철 임대아파트 건설원가와 분양원가가 부풀려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임차인들이 2007년부터 건설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해 총 383억 원의 승소판결금을 수령하고 20여 년 만에 활동 종료를 선언했다.
지방 건설사의 줄도산에 민간 임대아파트임차인들이 보증금을 날릴 위기에 처했다.
임대의 주체인 건설사가 도산하면서임차인들이 보증금을 돌려받을 길이 요원해진 것이다.
임차인들은 소송전까지 돌입했지만, 결과를 장담하기는 어렵다.
따르면 자영업자들은 원자재·재료비(22.
7%) 순으로 부담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이중 임대료는임차인의 대표적인 고정비용으로, 임대인의 협조와 양보 없이 임대료를 절감하는 방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남산스퀘어임차인A씨 "명백한 임대차보호법 위반…소송도 불사할 것" 지난 2월 남산스퀘어를 인수한 HDC자산운용이 해당 건물에서 6년가량 상가를 운영해 온임차인과 갈등을 빚고 있다.
최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9일 대표발의한 「경기도 주택임차인전세피해 지원 조례」 개정안이 도시환경위원회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임대인의 소재불명, 연락두절 등으로.
17시 42분 조선비즈 머니무브(MM) 사이트에 표출됐습니다.
인천광역시 북항 배후단지 내 물류센터 2곳이 매물로 나왔다.
준공 이후임차인을 구하지 못하면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실이 발생한 자산이다.
최근 공급 과잉으로 인해 물류센터 투자 심리가 악화한.
대구지법 의성지원 공병훈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산림보호법상 실화 혐의를 받고 있는 성묘객 A(50대)씨와 과수원임차인B(60대)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했다.
안계면 산불의 원인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는 B씨는 이날 오후 2시 50분쯤 의성.